© 2017 Copyright by Sunjesoft. All rights reserved

LINKS
ABOUT
Admin
2017년 11월 1일

In-Memory DBMS의 활용 분야는 어디입니까?

댓글 0개

수정: 2017년 11월 17일

In-Memory DBMS는 과거에는 확장성의 한계로 소용량 데이터에 대한 빠른 처리를 요하는 단위 업무에 주로 사용됐었지만, HW의 발전에 힘입어 장비의 제약이 사라지면서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 전반에서 활용 가능해졌습니다. 급증하는 대량의 고객 데이터 안정적이고 신속한 처리를  필요로 하는 금융, 대량의 데이터의 빠른 처리를 필요로 하는 통신, 방대한 데이터의 수집 및 모니터링이 필요로 하는 공공 및 제조 분야 등에서 비용대비 확실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화제의 중심에 있는 빅데이터 분야의 경우에도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데이터의 활용을 위해 대용량 데이터 저장 및 처리가 선결돼야 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In-Memory DBMS에 주목하고 있는데, Goldliocks야말로 빅데이터 저장 및 처리에 최적화된 DBM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게시물
  • Admin
    2017년 11월 1일

    Goldilocks는 제품의 우수성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기능들이 대거 포함돼 있어 KRX, KOSCOM, 한화투자증권, 스포츠토토 등 많은 고객들이 선택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거래소는 국내 최대 메모리 사이즈(2.8TB)로 대용량 데이터를 감시해 신속하게 이상 매매 적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구축 사례에 대해서는 이곳을 클릭 하시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Admin
    2017년 11월 1일

    Goldilocks는 공간 최적화 기술을 적용하여 메모리 공간을 최소화시킵니다. 가변 길이 데이터(variable length data) 저장과 널값(Null Value) 제거 등을 통해 메모리 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증권(KOSPI) 시세 데이터 100만건 저장 시 SUNDB의 메모리 공간 사용량 비교 정보입니다. 타사의 메모리 공간 사용량보다 압도적으로 낮은 메모리 공간을 사용하고 있음을 테스트 결과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dmin
    2017년 11월 1일

    Goldilocks는 CYCLONE이라는 기능을 통해 운영 서버의 데이터베이스를 대기 서버에 복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Goldilocks가 아닌 다른 종류의 데이터베이스에도 데이터 복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CYCLONE은 Goldilocks 프로세스와 별도로 동작하여 운영중인 데이터베이스 성능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