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소리 없는 전쟁, DBMS 시장 쟁탈전 ‘활활’


IT트렌드의 변화는 기업들에게 많은 변화를 요구한다. 특히 IT업계에서 일어나는 메가트렌드는 기업들이 다져놓은 판도 자체를 송두리째 흔드는 파괴력을 가졌기에 ‘디지털 디스럽션(Digital Disruption)’으로 불릴 정도다. 이 같은 변화에 잘 대응한다면 시장을 주도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도태되기 십상이다.현재 IT업계에서의 메가트렌드는 단연 클라우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기 위한 방안으로 강력하게 추천되고 있다. 실제로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으며, 스타트업들도 클라우드를 이용해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중략]...

한편 선재소프트는 지난 5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지원으로 컴퓨팅 장비 국제 공인인증인 ‘TPC’를 획득했다. TPC(Transaction Processing Performance Council) 인증은 해당 제품이 전자상거래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실시간 처리 성능을 충족했음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이를 획득했다는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선재소프트는 이 같은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더욱 힘차게 두드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선재소프트는 투자사인 엑셈과 함께 IoT·빅데이터 시장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마련하기도 했다. 엑셈을 주축으로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DB성능 관리 및 DB보안에 이르기까지 요소 기술 보유 기업들이 협력하는 연합군에 참가하면서 핵심 구성 요소인 DBMS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들을 하나의 패키지화해서 시장 경쟁력을 높인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기완 선재소프트 대표는 “선DB는 데이터 처리량(throughput)이 높고 저지연성(Low Latency) 특성으로 인해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있어 성능 저하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추구한 결과”라며 “선재소프트는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게시물
잠시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게시물이 게시되면 여기에 표시됩니다.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